안양시검도회 회장의 쾌거 : 검도뉴스

본문 바로가기
HOME

NEW 커뮤니티 메뉴를 신설 하였습니다.

렛츠검도 로고

대한검도의 흩어져있는 정보들을 모아,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!

렛츠검도는 공개허용된 관련 대회정보만 웹수집합니다.

검도뉴스

[경기도검도회] 안양시검도회 회장의 쾌거

페이지 정보

출처 경기도검도회 작성일10-10-27 조회1,979회

본문

 

안양시 검도 회 회장의 쾌거

 

이번 안양 김운기 회장님이 해동검도가 대한검도의 명예훼손에 대한 법정 투쟁의 승소는 안일하게 대처해 온 모든 검도인 들에게 크게 반성과 용기를 준 계기가 된다.

우선 안양시 소재 해동검도 관장의 그 무지하고 무식한 수준이 너무 저질인데다 그 수준을 기반 한 나름대로 자신을 가지고 덤벼든 그 강도(强度)는 과거 어느 사람보다 못지 않은 강도임에 아연하고 분노한다.

언제나 지적이고 조용하게 검도를 사랑하는 김운기 안양 회장님의 평소 그의 노력과 인품을 우리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. 그의 과하지도 않고 모자라지도 않은 차분한 대처는 결국 사필귀정의 승리를 도출한다. 그 통쾌함이란 바로 경기도 검도회의 승리요, 저력이요, 자랑이면서 또한 대한 검도회의 승리요, 저력이요, 자랑이다.

본회도 그간 여러 형식, 여러 방법으로 사이비 검도와의 전쟁의 와중에 있지만 한층 더 고무된 용기를 가진다.

늘 생각 중에 있지만 해동검도야 말로 바로 일본 검도란 간판을 걸고 있다는 사실을 까맣게 잊고 있는 무리들이다.

우리나라에서 해동은 어딘가? 바로 일본이다. 신숙주가 일본에 사신으로 갈 때 일본을 해동이라 했다. 물론 그 외에도 그런 표현이 없지 않지만 그 해동은 미개한 일본을 비하하는 표현이고 중국이 우리나라를 해동이라 함도 비하해서 하는 표현이다. 일본도 해가 뜨는 곳은 아니다. 일본나라에서 해 뜨는 곳은 태평양 이다. 우리 나라에서 해동검도라 함은 바로 일본 검도란 말이 된다. 대한 검도 회 외의 사이비 검도 인들은 70~80대 노대가가 없는 젊고 어린 친구들이 급조한 검도가 그대로 시간이 흘러 내용이 된 것이라 할 수 있고 그 속에서 자란 젊은이들이 이렇게 철없는 실수로 된통 혼이 난 것이다.

정부에서는 이것을 선별하고 조정하는 기구가 꼭 신설되어야 마땅하다.

2010. 10. 26.

실시간 인물검색더보기
인기 동영상더보기
인기 블로그 리뷰더보기
'렛츠검도'를 검색하세요.
지역 도장 찾기 맨위로

렛츠검도

부흥로 258 일산빌딩 5층 샤이닝(Let's Team)
사업자등록번호 : 130-37-46318(등록2007년) 통신판매업종신고 : 제2010-경기부천-924호

대표 : 오성민 고객센터 : 070-4351-0394 팩스 : 0505-200-6060
이메일 : hdweb@hdweb.co.kr

Copyright ⓒ letskumdo.com All rights reserved.

사업부 바로가기